1차 웹 심포지엄 성공적 개최 이후 개원가에서 높은 관심 보여 2차도 계획
'근감소증·골감소증·골다공증의 단계별 접근' 주제로 11월 13일 오후 1시 열려

동국제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동국제약이 '근감소증, 골감소증, 골다공증의 단계별 접근, sarco-osteoporosis'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13일 오후 1시, 그레이스병원 박형무 (산부인과) 원장과 함께 2차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2차 웹 심포지엄은 지난 9월에 진행된 1차 웹 심포지엄에 1251명이 사전 등록하는 등 온라인 학술 활동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추가로 기획됐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지난 1차 웹 심포지엄 이후 참여자의 94%가 매우 만족한다 또는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매우 성공적으로 끝난 것이 2차 심포지엄을 계획하게 된 계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2차 심포지엄에서는 장기적인 치료 계획이 요구되는 골다공증 시장에서 마시본S액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차 웹 심포지엄에서는 세브란스병원 이유미 교수(내분비내과)가 골절 위험성 단계(Fracture Risk Stratification)에 맞는 순차적 치료 접근 방법과 함께 알렌드로네이트 성분의 유용성에 대해 재조명했다. 

또한, 개원가에도 적용 가능한 골다공증 진료 노하우와 약제 가이드라인 'Rhee's Therapy'가 함께 소개돼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