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25주년 기념해 25일 온라인 강좌 열려…중간 대장암·골다공증 등 주제로 총 8개 강좌 진행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대 구리병원(병원장 한동수 )이 25일 '개원25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 강좌(제20회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개원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연수 강좌는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참석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강좌로 진행된다. 

세부일정은 총 8개의 강좌로 △중간 대장암의 원인과 예방(소화기내과 은창수 교수) △골다공증의 치료(내분비대사내과 홍상모 교수) △복부초음파의 보험기준과 적정 영상(영상의학과 조용서 교수) △코골이, 수면무호흡(이비인후과 정진혁 교수) △내과가 안과를 만났을때(안과 조희윤 교수) △또래보다 작은아이 또래보다 큰 아이(소아청소년과 양승 교수) △치매치료, 과거, 현재, 미래(신경과 고성호 교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동수 병원장은 "이번 학술 심포지엄은 다양한 임상 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실용적인 내용으로 준비했다"며"정성껏 준비한 강좌가 개원의들의 진료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부여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양대 구리병원 수련교육부(031-560-276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