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회,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과 MOU 체결
대한의학회,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과 MOU 체결
  • 박선재 기자
  • 승인 2020.10.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연구개발 사업화 제고를 목적으로 MOU 체결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와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이 20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양 기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의학회가 20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과 MOU를 체결했다.
대한의학회가 20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성공 가능성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된 것으로, 사업단은 의학회를 통해 연구개발 착수부터 사업화까지의 전주기에 걸친 임상적 활용 등 의료분야 자문을 지원받을 것이라 밝혔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학 및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세부과제 자문, ▲정책입안 및 학술활동, ▲국산 의료기기 도입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기획 ▲관련 세미나 개최 및 국제화 교류 등이다.

사업단 김법민 단장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의학학술 단체인 의학회를 통한 임상 등 의료분야 자문은 사업단 연구개발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첩경이 될 것이며, ‘범부처’ 및 ‘전주기’ 취지를 바탕으로 사업단 연구개발과제의 완성과 사업화 성공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의학회 장성구 회장은 “의학 및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기관 간 협력을 통해 의료산업 전반의 성장과 발전의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하며, 양 기관의 정례적인 교류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