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이대목동병원, 연명의료결정제도 확산 캠페인 개최
[행사] 이대목동병원, 연명의료결정제도 확산 캠페인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10.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삶의 길을 묻다' 주제로 SNS 릴레이 캠페인 및 글귀 공모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대목동병원은 연명의료결정제도 확산을 위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SNS 릴레이 캠페인과 글귀 공모전 등 ‘당신의 삶의 길을 묻다’ 행사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본인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증이나 홍보물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응원메시지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당신의 삶의 길을 묻다’ 글귀 공모전은 ‘내가 생각하는 삶과 죽음’에 대한 글귀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해 이메일(41019@eumc.ac.kr)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대목동병원 연명의료자문팀’ 채팅창에 보내면 된다. 

이번 행사에는 연명치료(연명의료결정제도)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고, 최우수 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참여상 10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 등이 지급된다. 최종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월 9일 이대목동병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대목동병원 정혜경 진료부원장은 “생애 말기 대부분 환자들은 본인의 질병 상태를 알고, 남은 생을 자신의 의지대로 결정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이들이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해 이해하고 ‘아름다운 마무리’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