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서 부스 전시...내년 유럽 허가 획득 목표

큐렉소는 최근 열린 대한정형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를 전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큐렉소는 최근 열린 대한정형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를 전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큐렉소는 최근 열린 대한정형외과 추계학술대회에서 독자 개발한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큐비스-조인트는 큐렉소의 두 번째 수술로봇으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에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큐비스-조인트는 CT 기반 수술계획 프로그램과 자동절삭기능을 갖춘 완전 자동 수술로봇이다.

실시간 위치추적장치인 OTS(Optical Tracking System)를 도입, 의료진의 편의를 높였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했다.

큐렉소는 "큐비스-조인트는 사용자 의견을 반영, 수술 중 결과를 예측, 평가하고, 그에 따라 수술 계획 일부를 변경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보강한 제품"이라며 "기존 글로벌 제품보다 사용이 편리하고 간단하며, 오랜기간 쌓아온 로봇수술에 대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제품과 동등 이상의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큐렉소는 내년 초 큐비스-조인트의 유럽 허가(CE)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