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심장·내분비·종양, 美 뉴스위크 평가 국내 1위
서울아산병원 심장·내분비·종양, 美 뉴스위크 평가 국내 1위
  • 주윤지 기자
  • 승인 2020.10.1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분야 모두 '월드 베스트 50위' 내에 선정, 심장내과는 국내 유일

[메디칼업저버 주윤지 기자] 서울아산병원의 심장내과, 내분비내과, 종양내과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관하는 '2021 임상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각각 국내 1위 병원으로 선정됐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21개국 의료기관에 대해 4만 명의 의료 추천인단에게 추천을 받아 1차로 실시한 3개 임상분야 대한 평가 결과를 뉴스위크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서울아산병원. ⓒ메디칼업저버
서울아산병원. ⓒ메디칼업저버

그 결과 서울아산병원은 이번에 발표된 내분비, 종양, 심장내과 3개 분야 모두 국내 1위로 평가됐으며, 세계 50대 병원 안에 들어 해외의 의료 선진 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는 전 세계 순위 4위에 올랐으며, 종양내과는 전 세계 순위 7위로 평가되었다. 특히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는 전 세계 순위 36위로 국내 병원 가운데 유일하게 월드 베스트 50위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아산병원은 올해 초 뉴스위크가 발표한 세계 100대 병원 종합 순위에서 국내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내분비내과 분야에서 세계 최상위 병원은 메이요 클리닉, 클리블랜드 클리닉, 하버드의과대학 메사추세츠병원 순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암 센터로 명성이 높은 엠디엔더슨 암센터가 종양내과 분야에선 최고 순위에 이름을 올렸고,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 다나파버 암연구소, 메이요클리닉이 그 뒤를 이었다.

심장내과 분야에서는 미국의 클리블랜드 클리닉, 메이요클리닉, 브리검여성병원, 하버드의과대학 메사추세스병원, 뉴욕 마운트시나이병원이 세계 최고 병원 순위 1~5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