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마시본S 웹 심포지엄 개최
동국제약, 마시본S 웹 심포지엄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9.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다공증 치료 최신지견 및 마시본S 정보 공유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홍주)은 ‘골다공증 치료의 순차적 접근: What’s Next?’라는 주제로 오는 25일 ‘웹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통계(2009) 자료에 따르면, 골다공증은 치료 시작 12개월 이내에 10명 중 7명이 치료를 중단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만큼, 치료 지속율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료 지속율 향상과 골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복용이 편리하면서도 골다공증 환자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약제를 선택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5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웹 심포지움에서는, 환자의 골다공증 단계에 맞는 다양한 골다공증 약제의 소개와 함께 연세의대 이유미 교수가 제안하는 골다공증 가이드라인 ‘Rhee’s Therapy’도 소개될 예정이다.

동국제약은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알렌드로네이트 성분의 유용성과 입지에 대해 집중 재조명하고, 액상형 골다공증 치료제의 장점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라며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지견과 마시본S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었던 개원의 분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7월 출시된 마시본S액은, 국내 최초의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의 부피를 80%까지 줄여 골다공증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지속성을 크게 개선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