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째주, 아카브 발매 주간 선정...멀티채너러 마케팅 전개 강화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아카브 출시에 맞춰 웹 런칭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아카브 출시를 맞아 9월 3째주를 아카브 출시 주간으로 정했다.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을 코로나19(COVID-19) 확산에 따라 웨비나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총 3회 진행된 웹 심포지엄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의 최신지견과 나아갈 방향’이라는 대주제 아래 각 세션별 주제를 정해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에게 단일제형 복합제를 통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향후 치료법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했으며,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아카브는 ARB 계열 고혈압 치료제 피마사르탄과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복합제다. 

아카브는 30/10mg, 30/20mg, 60/10mg, 60/20mg 등 총 4종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카나브/이뇨제 복합제), 듀카브(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듀카로(카나브/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3제복합제), 아카브(카나브/아토르바스타틴)을 보유하고 있다.

대한개원의내과의사회 박근태 회장은 “가장 널리 쓰이는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보이는 고혈압 치료제 카나브의 조합을 통해 두 질병을 동시에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제약은 ‘멀티채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인 듀카로의 발매 심포지엄을 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전문의약품 품목별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