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과 24일 진행...회당 선착순 50명 모집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국립중앙의료원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가 제4·5차 '난임 및 임산부 정신건강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다음달 16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되는 전문가 양성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교육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난임·우울증상담센터 사업 안내 ▲난임 부부의 생활습관 관리 ▲난임 심리상담의 기초 ▲난임 치료 중 흔히 마주하는 어려움 ▲유산한 부부의 심리 지원 ▲난임 치료 종결에 필요한 상담 ▲사례 토의 및 질의응답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의료진을 대상으로 난임 환자들이 치료 단계별로 경험하는 어려움과 기본적인 심리 지원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 난임·우울증상담센터 상담사례를 살펴보는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 홈페이지(www.nmc22762276.or.kr)를 통해 진행되며, 회당 선착순 50명(총 100명)을 모집한다. 

교육 참여 대상은 난임 시술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 이수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의 '난임 및 임산부 정신건강 전문가 양성 교육'은 지난 2018년 11월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총 3차에 걸쳐 213명의 수료자를 배출해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