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리바로, 아시아 국제 웨비나 개최
JW중외제약 리바로, 아시아 국제 웨비나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9.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세 번째 온라인 학술심포지엄...아시아 연구 위한 스타틴 치료 최적화 주제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JW중외제약은 오는 24일 아시아 지역 5개국 내분비내과 일반의 등 심혈관계 질환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3차 리바로 국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월과 9월 글로벌 19개국을 대상으로 리바로 국제 웨비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3차 웨비나는 아시아인 대상 스타틴 제제의 효능에 관한 연구결과가 축적됨에 따라 특별히 아시아 5개국을 선정, 최초로 한국인 연자가 나선다.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임수 교수가 ‘아시아 인구를 위한 스타틴 치료 최적화 - 스타틴은 모두 같은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임 교수는 “Internal Journal of Cardiology 저널에 게재된 TOHO-LIP 연구에서 피타바스타틴 요법은 아토르바스타틴과 비교하여 유사한 LDL-C 강하 효과에도 불구하고 죽상동맥경화 위험 요인을 1개 이상 갖고 있는 환자에게 심혈관 사건을 더 우월하게 예방했다”며 “이번 발표에서는 특히 아시아인 당뇨병 환자의 이상지질혈증 관리에 있어 피타바스타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고 말했다.

한편, 웨비나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진은 JW 심포지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