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중증·응급 데이터 통합...미국 이어 전 세계 두번째 출시

GE헬스케어는 원격모니터링 시스템 '뮤럴'를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GE헬스케어는 원격모니터링 시스템 '뮤럴'를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GE헬스케어코리아(대표이사 사장 강성욱)는 감염·중증·응급환자 데이터 통합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뮤럴(Mural)’을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뮤럴은 미국에서 올해 처음 출시된 후 전세계 두번째로 한국에 출시됐다. 

뮤럴은 다양한 의료기기로부터 수집된 환자의 기본 활력징후, 심전도, PACS와 같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적으로 제공해 단일 병원내 여러 과나 여러 병원간 감염·중증·응급환자를 실시간으로 원격 모니터링하게 된다. 

이 솔루션은 병원의 임상표준과 프로포콜에 기반한 임상 보조 솔루션(Clinical Decision Support)를 제공, 의료진이 적시에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뮤럴은 환자의 임상데이터 실시간 업데이트 및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사전 예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 의료진이 빠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뮤럴은 응급실, 중환자실, 격리병동 등 진료 공간뿐만 아니라, 원격 환자 데이터 모니터링, 원격 진단 영상 접근 등 원거리에서도 통합적인 임상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임상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의료진이 코로나19 환자 대상 프로토콜을 이용할 수 있고, 격리 음압실 출입 전 환자의 폐손상 및 활력징후를 파악해 선제적으로 처치가 가능하다. 

GE헬스케어 코리아 강성욱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 감염 환자 치료 수요가 급증하면서 병원들과 의료진들은 전례 없는 부담과 어려움을 겪고있다”며 “뮤럴의 출시로 원격 모니터링의 새로운 대안 제시를 통해 K-방역의 위상 제고에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