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웹세미나 개최
대웅제약, 나보타 웹세미나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9.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툴리눔톡신 시술 통증 완화법 및 실제 결과 발표
대웅제약은 최근 나보타 웹세미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최근 나보타 웹세미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국내 미용성형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을 겪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올해 초부터 매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시술 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다룬 이번 세미나는 약 1200명의 의료진이 참석했다.

유드림의원 홍영호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를 주제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여러 처치 방법과 실제 환자들의 통증 완화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통증으로 인해 시술이 어려울 수 있는 손발 다한증 시술의 노하우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강의했다. 

홍 원장은 “실제 의료 현장에서는 대기 시간과 환자의 상황에 따라 통증 감소를 위한 처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한다"며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통증 감소는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시술 만족도와 지속적인 시술 여부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많은 활동들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나보타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많은 의료진들이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료 전문가들에게 나보타의 제품 정보, 시술법, 최신 지견 등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닥터빌 사이트에서 VOD 다시보기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