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Global PS, 코로나19 백신 글로벌 임상 3상 수행
LSK Global PS, 코로나19 백신 글로벌 임상 3상 수행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9.0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시노벡 개발 백신 후보물질 원격 임상시험 진행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S)는 중국 시노백이 개발 중인 코로나19(COVID-19) 백신 후보물질 ‘PiCoVac’의 방글라데시 3상 임상시험을 수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방글라데시 다카 지역 병원 7곳에서 4200여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글라데시는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아시아 국가 중 2번째로 많은 나라로, 현재까지 30만명을 넘었다. 

특히 이번 임상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병원 중심의 전통적인 대면 임상시험이 아닌 비대면 방식의 원격 임상시험으로 진행된다. 

임상시험 참여를 위한 검사와 사전동의, 백신 투여 등은 대면으로 진행되며, 이후에 발생하는 사전동의와 대상자의 건강상태 보고 등은 온라인과 ePRO 솔루션을 활용한다. 

임상 데이터는 e-Source 데이터 관리 방법을 활용해 LSK Global PS의 데이터베이스로 바로 입력되어 현장 방문 없이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다.

LSK Global PS는 원격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타겟 헬스(Target Health)의 e–Source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지난 7월 비바시스템즈(Veeva Systems)의 eTMF, CTMS및 Site Valut Free를 채택했다. 

LSK Global PS는 그간의 준비를 바탕으로 국내 CRO 최초로 이번 대규모 방글라데시 3상 임상시험의 대부분 과정을 원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며 "임상시험 환경 변화에 맞춰 지난 수년간 비대면 임상시험을 준비해온 만큼 이번 임상시험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K Global PS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3건의 백신 임상시험과 1건의 치료제 임상시험을 수행 중이며, 2건의 추가적인 백신 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