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의협 원점부터 논의 다시 시작해야…학생 불이익 발생시 교수들 나설 것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들이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연기하고, 정부와 의협은 원점에서 논의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게 될 경우 스승인 교수들이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들은 27일 '의과대학생 국가고시 거부와 동맹휴학에 대한 입장'이라는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교수들은 "제자들이 이렇게 행동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막지 못한 스승으로서 부끄럽고 참담한 마음"이라고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교수들은 정부와 의료계는 모두 공공의료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있지만 충분한 협의 없이 진행하는 현재 정부의 정책은 실효성 없이 새로운 문제만 양상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교수들은 "정부와 의사협회는 한자리에 모여 원점부터 논의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며 "학생들의 시험거부와 동맹휴학은 제자들의 순수한 열정"이라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교수들은 "혹시라도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게 된다면 스승인 우리 교수들이 나설 것"이라며 "복지부와 국가시험원은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연기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교수들은 "불과 한 달 전만해도 국민, 의료계, 정부 모두 한마음으로 코로나 사태를 해결하는데 노력했다"며 "정부는 국민 곁으로, 의사는 환자 곁으로, 학생들은 학교와 스승에게 돌아오길 기원한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