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백화점이 손잡고 비대면 건강교실 운영
경희의료원 백화점이 손잡고 비대면 건강교실 운영
  • 박선재 기자
  • 승인 2020.08.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롯데백화점 노원점, 국내 최초로 문화센터 ‘랜선건강교실’ 성료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이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노원점과의 협력을 통해 8월부터 매월 문화센터의 고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쌍방향 온라인 건강강좌 ‘랜선 건강교실’을 선보였다.

첫 번째 온라인 라이브 강좌는 경희의료원 공식채널인 유튜브(http://bitly.kr/KHMC)를 통해 21일(금)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목, 허리통증 10계명’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강좌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지원실 황은영 실장의 진행과 ‘경희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강경중 교수’의 온라인 특강 및 상담으로 구성됐다.

경희의료원이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8월부터 온라인으로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경희의료원이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8월부터 온라인으로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에 관심이 있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속해 강좌를 듣고, 궁금한 점을 채팅창에 올려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는 형식이다.

초기 시작은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 및 직원들 대상으로 건강 상담을 실시하려던 계획이었다.

단지 온라인 건강 상담이 필요한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 드리는 것이 의미가 있겠다는 상호 협의로 백화점 문화센터 내 고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게 됐다. 

앞으로도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함께 매월 1회씩 다양한 주제를 수렴, 선정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온라인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센터 비대면 건강교실은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과 롯데백화점 노원점 세미나실에서 이원화 현장 생중계로 진행되며, 유튜브에서 경희의료원을 검색해 병원의 공식채널인 유튜브 ‘경희의료원KHMC(단축주소: http://bitly.kr/KHMC)’로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