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의약품 공급 및 구매 체계 혁신 3차 토론회 개최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오는 20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의약품 기술혁신 및 유통거래 선진화방안'을 주제로 의약품 공급 및 구매체계 개선방안 3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의 목적은 2019년 건보공단 연구용역으로 수행된 '의약품 공급 및 구매 체계 개선 연구(연구책임자 성균관대 이상원 교수)'의 일환으로, 국내개발 신약 공급의 양적·질적 혁신방안 및 의약품 유통거래 실태 조사를 통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내개발 신약의 공급 현황과 양적 확대와 질적 제고를 위한 정책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의약품 공급내역 분석을 통한 의약품 유통구조 투명화와 선진화를 위한 관리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서동철 교수(중앙대 약학대학)가 맡아 진행하고 주제 발표는 이상원 교수(성균관대 약학대학), 이재현 교수(성균관대 약학대학), 박성민 변호사(HnL 법률사무소), 이평수 교수(차의과대 보건의료산업학과)가 각각 의약품 기술혁신 및 유통거래 선진화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국내 제약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의약품 유통구조 합리화를 위한 제도개선으로 양질의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건강보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