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대전-세종 혁신포럼 11일 개최
세종충남대병원, 대전-세종 혁신포럼 11일 개최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0.08.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권 바이오헬스케어 산업화 및 바이오 정책 과제의 미래' 주제
최근 충남대병원에서 진행된 바이오헬스케어 세미나 개최 모습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이 '중부권 바이오헬스케어 산업화 및 바이오 정책과제의 미래'를 주제로 제3회 대전-세종 혁신포럼을 11일 개최했다.

세종충남대병원에 따르면 이날 포럼에서는 충남대병원 윤환중 원장이 '중부권 병원중심 바이오헬스케어 산업화 방안', 산업연구원 최윤희 박사가 '바이오산업 도약의 전망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발표했다.

충남대병원은 '병원 중심의 광역 바이오텍 클러스터 기반조성'이라는 핵심 전략을 세우고, 헬스케어 분야 신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연구기관, 대학교가 참여하는 실질적인 산·병·학 융합 조직을 통해 시장 개척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 분야 신기술과 보건의료산업의 융합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미래의학연구원에서 세부 업무를 추진하며 충남대병원 연구개발 성과의 연계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은 "세종시를 포함한 충청 광역권 의료-연구-교육-헬스케어 산업화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추진하고 있다"며 "최첨단 정밀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실현될 수 있는 자생적인 산·학·병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