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사회복지관과 저소득층 가정에 후원물품 전달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강남사회복지관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 : 메드트로닉코리아)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강남사회복지관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 : 메드트로닉코리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최근 강남사회복지관과 함께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도시락과 코로나19(COVID-19) 예방 위생 키트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도시락 60인분, 위생용품 키트 75개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7월 한 달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사내 ‘물품 기증’ 및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열고, 전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으로 모인 헌혈증은 소아암 관련 재단에 기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이상수 전무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의미 있는 도움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메드트로닉코리아는 혁신적인 의료기기와 치료 연구 개발은 물론, 더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를 위해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코로나19 특별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의 의료진을 돕기 위해 ‘투게더 위드 대구(Together with Daegu)’ 기부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 회사의 매칭 펀드를 더한 금액으로 방호복 900벌을 구매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전달한 바 있다. 

한편, 메드트로닉은 전 세계 코로나19 발생 초창기부터 재단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을 우선으로 한 1,120만 달러 이상의 재정적∙기술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자사의 인공호흡기 ‘Puritan Bennett™ 560 (PB 560)’의 설계도를 전체 공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