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동선 맞춰 수검사 편의 극대화...정밀검진 패키지 선택 가능

이화의료원은 이대목동병원에 이화건강검진센터를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이화의료원)
이화의료원은 이대목동병원에 이화건강검진센터를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이화의료원)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대목동병원은 이화건강검진센터를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본관 2층에 자리한 이화건강검진센터는 260㎡ 규모로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흉부촬영실, 유방촬영실, 골밀도검사실, 초음파실 둥 영상의학분야의 검사와 안압, 안저검사 폐기능검사, 심전도검사, 심박변이도 검사 등 임상생리검사를 모두 한 공간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 이대목동병원의 각 분야 최고 전문의가 본격 투입돼 정확하고 신속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화건강검진센터는 국가건강검진은 물론 개인별 정밀검진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생애주기별 건강검진과 특화 검진으로 구성된 정밀검진 패키지 서비스는 ▲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건강장수검진 ▲ 40~59세를 대상으로 황금기건강검진 ▲ 30대에 세움 건강검진 ▲ 20대 청년의 몸과 마음을 살피는 북돋음 검진 등이다. 개인의 위험요인을 고려한 맞춤형 암 검진, 그리고 장기이식환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검진 등으로 구성됐다. 
   
이대목동병원 김현주 이화건강검진센터장(직업환경의학과교수)은 “이화건강검진센터는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지역사회 주민과 노동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