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브랜드 활성화 및 미래 대비 위해 진정성·단순성·구별성 강조해 기존 로고보다 세련된 형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노보노디스크는 지난 6월 24일 기업 브랜드 활성화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새로운 글로벌 CI를 선보였다.

노보노디스크의 이번 CI 변경 목적은 기업 브랜드를 활성화하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것.

세부적으로는 ▲노보 노디스크의 향후 포지셔닝을 대비해 기업 브랜드를 연마하고 ▲노보 노디스크의 시각적 정체성을 새롭게 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도록 하며 ▲용기 있는 기업으로서 브랜드 캠페인을 실행해 목표를 달성하고 ▲동급 최강의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개발해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이들의 지원을 활용하며 ▲기업 콘텐츠의 창의성과 캠페인성이 보다 향상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새로운 CI는 △진정성(경험이 신뢰를 쌓아야 하므로 진실하고 인간적이어야 함) △단순성(경험이 명확해야 하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함) △구별성(경험이 변화를 주도해야 하므로 눈에 띄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로고를 보다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 됐다.

블루와 화이트 두 가지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노보노디스크의 기존 브랜드 로고 ‘Apis (신화상에 나오는 고대 황소’는 워드 마크(novo nordisk)와 결합한 형태를 그대로 살렸고, 기본 로고는 파란색이지만 블루 배경의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위해 화이트로 표현했다. 

앞으로 이 CI는 모든 이해 관계자와 노보노디스크가 접하는 곳마다 노보노디스크가 전달하고 싶은 경험을 정의하고, 이를 모든 접점에서 기업 브랜드 디자인을 안내하는 데 사용하게 된다.

한국 노보노디스크 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CI변경은 점점 더 커가는 환자들의 미충족 요구에 대한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도전적 의지를 반영했다”며, “노보노디스크가 약 100년의 역사를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기여해 왔듯이 앞으로 다가올 100년도 환자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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