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국내 상급종병에 의료로봇 공급
큐렉소, 국내 상급종병에 의료로봇 공급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7.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촌세브란스, 전북대병원 등에 큐비스-스파인, 모닝워크 각각 공급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큐렉소는 자체개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1대를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에,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를 전북대병원과 새롬재활요양병원에 각각 1대씩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큐비스-스파인은 세브란스병원과 큐렉소의 연구협력개발 계약으로 진행된 척추수술로봇이다. 

큐비스-스파인은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허가를, 올해 5월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현재 미국식품의약국(FDA) 인허가를 위한 모든 절차를 마무리 짓고 올해 말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는 2015년 국립재활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재활병원에 설치돼 있으며 이번 전북대병원과 새롬재활요양병원이 추가, 전국 총 14대가 공급돼 하지재활 환자를 대상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현재 업그레이드 모델인 모닝워크 S200의 개발이 완료돼 올해 하반기 국내 인허가를 준비 중이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오랜 기간 자체 기술로 개발한 큐비스-스파인과 모닝워크 등 다양한 의료로봇을 국내 상급종합병원에 공급하게 됨으로써 의료로봇 전문기업으로 발돋음할 수 있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국내 공급과 함께 큐비스-조인트가 최근 인도 최대 임플란트 기업인 메릴 헬스케어와 성공적인 장기 공급계약이 체결되는 등 본격적인 매출 증대와 함께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