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 전염병도 디지털로 관리, ‘K-가축 방역’
가축 전염병도 디지털로 관리, ‘K-가축 방역’
  • 박선재 기자
  • 승인 2020.07.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커넥트, 포천시와 가축 전염병 확산통제 플랫폼 구축 MOU 체결
헬스커넥트(대표 임동석)와 포천시(시장 박윤국)가 7일, 포천시청에서 ‘가축전염병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헬스커넥트(대표 임동석)와 포천시(시장 박윤국)가 7일 포천시청에서 ‘가축전염병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헬스커넥트는 서울대병원과 SKT가 헬스케어 사업을 위해 합작 투자한 IT 회사다.

헬스커넥트는 지난 3월, 서울대병원과 공동으로 코로나19 확산 통제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제작해 생활치료센터 운영에 적용했다. 이를 가축 전염병 분야에 응용하는 것이다.

즉 가축 관리를 비롯해 차량 관제, 출입차단 통제 시스템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종합지능형 감염병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박윤국 시장은 “첨단 가축방역 플랫폼 구축으로 전염병 차단의 새로운 방안이 도출되고 전염병 피해가 최소화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축산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성을 확보해 국민에게 질 좋고 안심할 수 있는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청정 포천시 축산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임동석 대표는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환자 확산 때 서울대병원과 문경 생활치료센터에 구축한 디지털 헬스케어는 성공적인 효과를 거뒀다. 이런 경험이 가축 전염병 관리에도 충분히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축 관리에 이런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세계에서 처음인 만큼 ‘K-방역’과 같은 모범 사례를 이끌어 내겠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