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협, 지역별 모임 전국 확대하기로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변형규)는 지난 5일 분당에서 경기도지역 전공의 간담회를 갖고 향후 지역별 간담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또 매년 병원별 순환대표제를 도입해 실시키로 하고 경기도 지역 전공의 대표로 성애병원 이강영 전공의를 선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사회 윤창겸 회장을 비롯한 분당제생병원, 분당차병원, 성애병원, 아주대병원, 용인정신병원 전공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사회의 전공의 지원사업 ▲경기도지역 전공의 대표선출 ▲각 병원별 급여 현황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대전협은 경기도의사회가 타 지역에 비해 전공의 지원 사업이 부족한 점을 지적하며 서로의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전공의를 위한 행사 및 복지 개선 대책을 요청했다.

또 경기도지역 수련병원 중 급여가 현격히 낮은 곳이 많다며 경기도의사회가 형평성과 근로복지 개선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윤창겸 회장은 "그 동안 전공의들과의 대화가 부족했음을 인정하며 바쁜 수련생활로 인해 전공의를 하나로 모으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앞으로 정례화된 모임을 통해 선후배로서 의견을 나누고 의사회 내부적으로도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 활동 및 처우 개선을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