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맞춤형 관리체계 구축...최신 당뇨병 관리 기기 활용 예정

메드트로닉코리아와 강북삼성병원 인공췌장클리닉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당뇨병 환자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 : 메드트로닉코리아)
메드트로닉코리아와 강북삼성병원 인공췌장클리닉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당뇨병 환자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 : 메드트로닉코리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강북삼성병원과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인공췌장클리닉 진료환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측이 상호협력으로 진료환경을 개선함으로써 환자에게 체계적인 당뇨병 치료와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메드트로닉의 당뇨병 관리기기를 활용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당뇨병 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을 통한 인슐린자동주입기(인슐린 펌프) 사용 교육과 생활습관 코칭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당뇨병 관리 환경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강북삼성병원 이원영 교수는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센서 연동형 인슐린 펌프와 같은 당뇨병 관리기기는 당뇨병 환자의 효과적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아직은 국내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 않다”며 “메드트로닉과 함께하는 이번 협약으로 환자의 최신 당뇨병 관리기기 사용 기회를 넓히고, 환자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 제공 등 더 나은 진료 환경을 제공할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상무는 “메드트로닉의 당뇨병 관리기기는 인슐린 펌프와 연속혈당측정기 기술을 결합해 당뇨병 환자들의 안전한 혈당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된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강북삼성병원 인공췌장클리닉과 함께 앞으로도 국내 당뇨병 환자에게 체계적인 혈당 및 당뇨병 관리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