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자회사 M3와 판권계약 체결...뷰노메드 솔루션 판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뷰노는 소니 자회사 엠쓰리(M3)와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일본 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뷰노는 이번 계약으로 엠쓰리의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본 의료시장에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뷰노는 앞으로 엠쓰리의 유통망과 협력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의료 시장에 뷰노메드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계획이다.

또 엠쓰리의 인공지능 의료기기 판매 플랫폼을 통해 일본 내 판매 허가된 흉부 CT영상 진단 보조 프로그램을 일본 현지 의료진들에게 판매하고, 이후 인증을 획득할 의료기기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판매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뷰노 김현준 대표는 “일본 내 온라인 기반 광범위한 유통망을 구축한 의료 데이터 기업 엠쓰리와 판권 계약을 체결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사업성과”라며 “일본 의료기기 시장을 공략해 매출 확대에 기여하는 한편, 현재 협력 중인 글로벌 기업 및 기관들을 통해 전 세계 의료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뷰노는 지난 2018년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뷰노메드 본에이지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한 이후, 뷰노메드 딥브레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펀더스 AI, 뷰노메드 흉부CT AI 등 인공지능 의료기기에 대한 국내 인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개발 완료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FDA 승인 및 CE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유럽·일본 등 글로벌 선진 시장에 진출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