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국제학술지 'Jeehp' 의평원 공식 학술지로 지정…보건의료인 배출 연구결과 공유 기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이윤성 원장(왼쪽)과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한국의학교육평가원과 지난 17일 협력관계 구축과 양 기관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시원에서 운영하는 국제학술지 '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 for Health Professions(Jeehp)'를 의평원의 공식 학술지로 지정하는 등의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주요 협력분야에 대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국시원의 Jeehp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건의료교육평가 분야를 다루고 있는 국제학술지로서 서태평양의학교육협회(Western Pacific Association Medical Education)의 공식학술지로도 선정돼 있으며, 이번 의평원의 공식학술지 지정으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학술 분야에도 영향력을 넓히게 됐다.

국시원 이윤성 원장은 "의평원과의 업무협약이 다양한 학술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보건의료인을 배출할 수 있는 연구결과를 널리 공유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의평원 김영창 원장도 "의평원의 평가관련 연구와 20년 동안의 평가인증 경험을 국내외에 발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리나라 평가인증 수준과 현황을 국제적으로 알려 의평원의 위상과 Jeehp의 인지도가 함께 높아지는 상생효과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