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품의약국 등록 KF94마스크 5000만장 공급

JW홀딩스는 한다헬스케어, 대성글로벌과 업무제휴를 맺고 KF94 마스크 공급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 JW홀딩스)
JW홀딩스는 한다헬스케어, 대성글로벌과 업무제휴를 맺고 KF94 마스크 공급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 JW홀딩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JW홀딩스(대표 한성권)는 한다헬스케어, 대성글로벌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KF94 등급 보건용 마스크를 본격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다헬스케어는 2021년 5월까지 총 5000만장의 KF94 마스크를 JW홀딩스에 공급한다.

JW홀딩스는 글로벌 사업과 B2B 사업 부문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마스크를 공급할 계획이다. 

JW홀딩스가 공급 받는 '굿매너 황사방역용 마스크(KF94)’는 지난 4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제품으로 100% 국내산 MB필터, 부직포를 사용한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도 이날 대성글로벌과 계약을 맺고 3중 필터를 적용한 ‘일회용 마스크’ 1억 장을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공급받기로 했다.

JW생활건강은 이번 계약에 앞서 국내 유통업체와 2000만장의 일회용 마스크 판매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JW생활건강은 앞으로 등교개학 시작과 함께 찾아온 무더위로 일회용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공급할 방침이다. 

JW홀딩스 관계자는 “국내 마스크 시장 공급은 안정세에 접어들었지만 일회용 마스크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보건용 마스크의 해외 수출 비율이 확대된 점을 고려해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JW홀딩스의 글로벌과 B2B 사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외 마스크 유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