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상임이사회서 연수평점 인정 결정..."온라인 출결관리시스템 마련해야"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코로나19(COVID-19)로 오프라인 연수교육에 차질이 발생하자, 대한의사협회가 온라인 연수교육도 평점으로 한시적으로 인정키로 했다. 

의협은 17일 상임이사회에서 연수교육기관의 오프라인 연수교육 외에 온라인 연수교육에 대해서도 연수평점을 인정키로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의협 연수교육시행·평가단 박정율 단장은 “그동안 연수교육기관의 정도 관리와 기능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연수교육을 원칙으로 삼아왔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2020년 예정됐던 연수교육이 연이어 취소되면서 연수평점 이수에 어려움이 발생해 한시적으로 2021년 6월 30일까지 연수교육기관의 온라인 연수교육에 대해서도 평점을 인정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다만, 온라인 연수교육의 대리참석과 부실 이수 방지를 위하여 출결관리 기준이 마련됨에 따라 온라인 연수교육을 희망하는 연수교육기관은 ‘온라인 출결관리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온라인 연수교육 수강자는 1시간 이상 이수해야 1평점이 인정되는 점, E-test 활용을 적극 권장하는 점 등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는 335개 해당 기관에 안내문을 통하여 고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