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의 취약한 의료환경 극복 위해 병·의원 이용 이동편의 제공하는 아이디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주 제1사옥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보건의료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심사 결과, '우도 효도차-탑써'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보건의료분야의 문제점 발굴과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총 18개 팀의 사회복지기관 및 비영리단체가 참여해 사회공헌 및 사회혁신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차 심사를 통과한 5개 팀 중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가 제안한 '우도 효도차-탑써' 운영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우도 효도차-탑써 운영사업은 우도의 취약한 의료환경과 인구 고령화, 병원 이동시간 과다소요 등을 고려해 우도 지역주민의 병·의원 이용 이동편의를 지원한다. 

심평원은 우도 효도차-탑써 운영사업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사업에 필요한 지원금 및 물품은 심평원 임직원 성금과 예산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심평원 강희정 업무상임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지역문제 해결형 보건의료 사회공헌 사업을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모범 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