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의학도서관 '장수경 의료정보검색실'로 명명키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은 10일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보건대학 식품영양학과 故 장수경 교수 가족으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 받았다.

이날 기부식에는 故 장수경 교수의 딸 오성숙 교우(의대 81학번), 사위 이응주 교우(의대 81학번)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신곤 의료원 기금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5월 18일 작고한 故 장수경 교수의 평소 유지에 따라 고인의 장례식 부의금과 가족들의 정성이 보태져 이뤄졌다. 

1964년부터 30년 가까이 고대보건대학(現 고려대 보건과학대학의 전신) 식품영양학과에서 재직했던 故 장 교수는 생전에 가족들에게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강조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고대의료원의 교육‧연구를 위한 ‘의학발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의료원은 고인과 가족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이번에 리노베이션을 마친 의학도서관의 2층 의료정보검색실을 ‘장수경 의료정보검색실’로 네이밍 하기로 결정했다.

故 장수경 교수의 딸 오성숙 교우는 “어머니의 평소 뜻에 따라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흔쾌히 기부를 결정했다”면서, “어머니께서 생전 몸담았던 모교와 후학들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셨는데 이렇게 오늘 유지를 받들 수 있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고 밝혔다. 

정진택 총장은 “대를 이어 고대와 인연을 맺고 있는 故 장수경 교수님과 가족분들의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세월이 지나도 한결 같이 모교를 아껴주시는 그 마음은 고대가족 모두에게 훈훈한 울림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오늘 고인의 뜻에 따라 귀한 나눔을 행하시는 오성숙, 이응주 교우님의 정성에 진심으로 감동을 받았다“며, ”전해주신 귀한 뜻을 받들어 생명존중가치 실현 및 인류에 공헌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