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협, 우수지회 격려 및 본·지회 소통 자리 마련
인구협, 우수지회 격려 및 본·지회 소통 자리 마련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0.05.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지회 회장회의 개최…최우수지회로 인천지회 선정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지난 27일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본·지회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0년도 시·도지회 회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인구협 김창순 회장을 비롯해 전국 시도지회 회장, 사무총장, 실·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지회사업 종합평가 우수지회에 대한 표창과 시상이 진행됐다.

인구협은 지회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국에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우수지회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최우수지회로 인천지회가, 우수지회로 대전·충남지회와 전북지회가 선정됐다.

인천지회는 시 예산을 지원받아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분만 서비스를 제공(소득기준에 의함)하고 있으며, 인천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와 함께 산·전후 우울증 치료를 위한 '맘보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 인구변화 대응을 위한 시민참여 확대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강화 △창립 60주년 기념사업 추진 등을 2020년도 중점 사업방향으로 설정했다.

김 회장은 "지역시민이 참여하는 현장 중심의 사업을 위해 지역의 2030세대, 정책 전문가, 지자체장이 함께하는 지역맞춤 인구정책토크를 확대 운영하겠다"며 "취약계층의 모자보건 증진과 맞춤형 건강관리 정보제공, 예방접종 등을 강화하여 여성과 아동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