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중 병의원 시장점유율 1위 달성 

보령제약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듀카로(사진제공 : 보령제약)
보령제약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듀카로(사진제공 : 보령제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의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듀카로(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의 성장세가 뜨겁다. 

보령제약은 듀카로가 출시 두 달만에 병의원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보령제약에 따르면 듀카로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중 시장점유율 20.4%(유비스트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 3제 복합제 전체 시장에서는 시장점유율 12.7%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가운데 보령제약의 카나브 패밀리는 3월 처음으로 월처방액 80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4월에도 81억원의 처방 실적을 보였다. 

보령제약은 카나브와 듀카브 등이 지속적으로 성장, 카나브 패밀리가 연간 1000억원의 처방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보령제약 Rx부문장 윤상배 전무는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기존 대면방식의 현장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개발하고 시행해 오고 있다”며 “특히 제품 발매 심포지엄을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한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고,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영업마케팅 역량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가올 제약시장의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멀티채널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