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별도기준 전년比 매출 37%, 영업이익 22% 늘어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은 올해 1분기 전년 동기보다 14% 성장한 1166억원의 매출(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6% 증가한 189억원이다. 

자회사인 휴온스는 다각화된 포트폴리오와 주력 사업부문에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실적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휴온스메디케어도 점안제 및 전문의약품 사업 등의 호조로 지주사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휴온스는 연결 기준 매출 946억원, 영업이익 11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14%, -5%를 나타냈다. 

휴온스는 나노복합점안제(HU-007), 리즈톡스 외안각주름(눈가주름)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 종료를 앞두고 연구개발비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던 요인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통한 유연한 경영 태세를 유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순환기계, 경구제 중심의 전문의약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고,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함량 비타민C 메리트C산 등의 건강기능식품도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수탁사업부문은 지난해 5월 증설한 점안제 라인 생산 CAPA가 반영돼 전년 동기 대비 44%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네이처 등 자회사들도 건강기능식품 사업 및 ODM·OEM 사업을 활발히 전개, 실적 성장에 기여도를 높였다. 

해외에서는 주사제 수출에 집중한다. 최근 리도카인주사제(바이알) 품목이 4번째로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만큼 수출 규모 및 국가를 늘려 전세계 주사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예기치 못한 전세계적 감염병 사태로 어려운 경제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헬스케어 전반으로 다변화돼 있는 휴온스그룹의 포트폴리오가 제 역할을 하며 1분기에도 선전할 수 있었다”며 “불확실성이 더 커졌지만 헬스케어 산업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역할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그룹의 역량을 모아 선제적 투자와 시장 대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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