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바이오와 동반성장 위한 MOU 체결...CMO 관련 최신 기술 및 정보 공유

GC녹십자는 디엠바이오와 위탁생산(CMO) 사업 동반성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 : GC녹십자)
GC녹십자는 디엠바이오와 위탁생산(CMO) 사업 동반성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 : GC녹십자)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동아쏘시오그룹 바이오의약품 전문회사 디엠바이오(공동대표 민병조·카와사키 요시쿠니)와 CMO(위탁생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CMO 사업의 최신 동향과 기술 교류 등 사업 전반의 포괄적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GC녹십자는 오창공장 내 신축한 통합완제관이 CMO 사업 확장의 전초기지를 맡을 것이라 설명했다. 통합완제관은 치료제 생산 효율성 강화를 위해 국내 생산시설의 분산된 완제공정을 일원화 한 생산시설이다. 

해당 시설은 기획 단계부터 자체 생산품목과 함께 CMO 물량까지 염두에 뒀다. 

특히 GC녹십자는 바이알, 디엠바이오는 프리필드시린지에 특화된 충전라인이 구축돼 있어 이번 협약으로 양사간 차별화된 강점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GC녹십자 허은철 대표는 “사업 인프라를 갖춘 회사와의 협력은 CMO 사업을 개시하고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며 “이번 협약이 양사가 갖춘 강점을 살리는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엠바이오 민병조 대표는 “디엠바이오는 현재 GC녹십자가 위탁한 국내 및 해외수출용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단순 고객-수탁 관계가 아닌 의약품 CMO시장의 발전을 촉진할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