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영역 적응증 확대 본격화..."사업 경쟁력 강화"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톡신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2상 IND를 승인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번 임상을 통해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이 필요한 성인을 대상으로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에 효과적인 용량을 탐색하고,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또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기허가 의약품이 없고 보툴리눔톡신 작용 기전에 의거해 비교적 간단한 절차를 통해 최소침습적 방법으로 직접 교근에 투여, 보존적 및 수술적 치료가 사용되는 만큼 적응증 획득 시 높은 경쟁력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리즈톡스는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눈가주름 개선 적응증은 오는 3분기 내 허가변경을 완료, 미용영역 적응증도 확대할 계획이다. 

치료영역에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국내 임상 1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2022년 식약처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리즈톡스의 사용 범위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용 영역과 치료 영역 적응증 확대를 동시에 추진, 적응증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김완섭 대표는 “휴온스그룹은 보툴리눔 톡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응증 확대, 해외 임상 및 품목허가 추진, 글로벌 GMP 수준 공장 증설, 신제품 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며 “미용과 치료 영역 모두에 대한 적응증을 발빠르게 획득해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국내외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내성발현 가능성을 줄인 보툴리눔 톡신 HU-045에 대한 국내 임상 1상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