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크럽 10만통 수출..."방역 한류 드높이겠다"

휴온스메디케어 의료용 소독제 휴스크럽(사진제공: 휴온스메디케어)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는 자사의 의료용 손 소독제 휴스크럽 10만통을 영국 프로테크닉 헬스케어를 통해 영국 정부에 수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지속되는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손 소독제 수요가 급증하자 프로테크닉이 긴급수출을 요청해 성사됐다.

휴온스메디케어는 계약 체결과 동시에 영국정부에 초도 물량 10만통을 전량 출하할 예정이다. 

또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 헥시와입스 수출 논의도 이어갈 계획이다. 

휴스크럽은 클로르헥시딘글루코산염 1%와 에탄올 83% 혼합 제제 의료용 의약품이다.

다제내성균을 포함한 진균, 결핵균, 각종 바이러스 등 광범위한 살균이 가능하며, 액상 형태로 사용 후 끈적임이 없어 피부 자극과 손상이 적다. 

휴스크럽은 미국질병관리센터(CDC)의 손 소독 지침에서 권장하는 알코올 7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외과적 손 소독제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국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및 제조한 고품질의 살균 소독제 휴스크럽의 영국정부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감염 관리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국내 소독제와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설비를 갖춘 유일한 멸균 및 감염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K-방역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알려 방역 한류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