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전문가-소비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학술정보 및 병원경영 등 정보 제공

후다닥 홈페이지 캡쳐. (사진제공 : 일동제약)
후다닥 홈페이지 캡쳐. (사진제공 : 일동제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일동제약은 의료전문가와 소비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의약전문포털 '후다닥'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후다닥은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의사, 일반 소비자가 볼 수 있는 후다닥-건강의 2개 사이트와 모바일앱 등으로 구성됐다.

메뉴의 용도에 따라 양 사이트가 연동되어 빠르고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이를 기반으로, 의료전문가에게는 환자 진료와 병원 경영에 도움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정보와 의료인과의 소통 공간을 제공하는 종합 의약전문포털 플랫폼을 지향한다.

의료전문가(HCP, Health-care Partners)를 위한 서비스인 후다닥-의사는, 의료인들의 진료 활동에 도움을 주면서도,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얻기 어려울 수 있는 다방면의 전문 정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후다닥-의사에서는 다양한 건강ㆍ의학 관련 정보는 물론, 비 의료 분야의 정보들을 노무, 세무, 법무, 보험심사, 학술의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제공하고, 질문을 올리면 관련 전문가들이 48시간내 Q&A 답변을 지원하는 48시간Q&A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MY병원 메뉴에서는 직원 임금 계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의 임금계산 서비스인 페이봇과 병원에서 필요한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서류를 간편하게 구비할 수 있도록 돕는 모의 개인정보보호자율점검 서비스 퍼스널봇 등 병원 경영을 위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동네환자 Q&A 메뉴에서는 같은 지역의 환자가 질문을 하면 지역기반 서비스를 통해 해당 지역의 의료전문가가 직접 내용에 대한 전문적인 답변을 해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인터넷에 범람하는 잘못된 정보 속에서 신뢰 가능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의료전문가에게는 환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자연스럽게 병원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 병원의 진료시간, 이벤트를 알릴 수 있고 미니 홈페이지 기능처럼 병원을 소개할 수 있는 후다닥병원홈피와 직원채용, 맛집ㆍ여행정보, 교육자료 등 의료인을 위한 흥미롭고 유용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의료소비자용 플랫폼인 후다닥-건강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의료전문가와의 1:1소통, 건강 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병원이나 건강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인 동네커뮤니티, 코로나19를 대비해 공적 마스크의 약국 재고 물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후다닥 등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지원하며 그밖에 다양한 건강정보와 퀴즈, 이벤트들이 제공된다.

일동제약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의료전문가와 의료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만남을 제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의약전문포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의료전문가가 가장 신뢰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플랫폼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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