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정, 사용시간 연장, 새로운 저혈당 알림 시스템 등 갖춰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사진제공 : 휴온스)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사진제공 : 휴온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무보정 방식의 실시간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의 품목허가를 획득, 하반기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덱스콤G6는 2018년 휴온스가 국내 출시한 덱스콤G5보다 성능이 향상됐다.

덱스콤G6는 센서 1회 사용기간이 기존 7일에서 10일로 늘어났고 제조공정상 자동보정 기술이 포함돼 손가락 혈당 측정 없이 실시간으로 연속혈당 측정값을 통해 혈당관리를 할 수 있다.

연속혈당측정시스템 정확도도 이전 모델에 비해 높아졌다. 오차율은 성인 9.8%, 유아 7.7%로 낮아졌다.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시에도 덱스콤G6를 통한 혈당값 모니터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도 임상적으로 확인 받았다. 

회사 측은 당뇨 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었던 체혈의 고통 뿐 아니라 당뇨 소모성 재료 구입비 부담을 덜어주고 약물 복용 시 겪던 다양한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센서 장착 방법과 작아진 트랜스미터 사이즈는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했다. 

버튼 하나로 센서를 간단하게 장착할 수 있는 원터치 방식으로 소아 및 처음 사용하는 환자들도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다. 

트랜스미터는 28% 작아져 옷 안에서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환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덱스콤 G6를 사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센서 사용기간이 관리돼 10일간 정확하고 안전하게 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저혈당 경고 알람 시스템은 혈당이 급속도로 떨어지기 20분 전에 미리 알람을 보내 저혈당 발생을 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휴온스는 덱스콤 본사 및 수입사 사이넥스와 조속히 협의를 마치고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출시에 맞춰 1형 당뇨 환자들이 즉시 급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비급여 등재 및 급여지원 기준금액, 조건 등을 확정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덱스콤 G6는 덱스콤 연속혈당측정기 중 가장 최신 제품으로, 무보정 방식의 실시간 연속혈당측정기”라며 "덱스콤 G5의 장점에 환자들의 편의성과 기술적 안전성을 반영한 제품인 만큼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자가 혈당 관리 및 저∙고혈당 예방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