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입원 중이던 환자와 같은 병실 환자·접촉자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
방문객 제한, 손 위생 및 마스크 착용 등 강화된 대응체계로 23일부터 재개 나서

인제대 서울백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코로나19(COVID-19) 확진자 발생으로 잠정 중단됐던 인제대 서울백병원의 외래진료, 응급실 및 수술실 등의 운영이 23일(오늘)부터 재개된다.

서울백병원은 확진자와 같은 병실에 있던 환자 2명, 같은 층과 인접한 층에 있던 모든 환자, 접촉 의료진 및 직원 등 250명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이같이 전했다. 

서울백병원은 지난 8일 입원 중이던 환자가 코로나19 양성 확진을 받으면서 외래, 응급실 및 병동 일부를 폐쇄하고 확진자는 치료를 위해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한 바 있다.

이후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당국의 지시에 따라 입원 환자 및 보호자, 교직원에 대해 감염관리를 실시했으며, 방역 전문업체와 전교직원이 병원 전체에 매일 여러 차례 방역과 소독을 시행하면서 단계적으로 진료 정상화를 준비했다.

이 같은 합동조사반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서울백병원은 감염 관리를 한층 강화해 23일 정상 운영 재개에 이른 것이다.

서울백병원 관계자는 "환자는 면회객이 제한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에 입원해 다행히 접촉자가 많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환자 본인을 포함해 병동 입원환자, 의사, 간호사, 행정직원 등 모든 교직원이 철저한 손 위생과 마스크 착용으로 원내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더욱 강화된 대응체계로 감염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백병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비롯해 국민안심병원 운영도 지속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