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차없이 10분 만에 OK"...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하차없이 10분 만에 OK"...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3.06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칼업저버 김민수 기자] 10분만에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위한 접수부터 검체 채취까지 할 수 있는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 대학병원에서도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했다.

이대서울병원은 5일부터 서울특별시 강서구청과 함께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의심환자가 본인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차 안에서 검사 과정을 진행하는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문진표 작성부터 의사진료, 검체 채취까지 모든 것이 차량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검사 시간이 1인당 10분 내외로 단축된다.

이대서울병원은 기존 운영하던 도보용 선별진료소와 함께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검사 및 대기 시간을 줄이고 검사 시 상호 감염을 예방하며, 원내 감염 위험성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 차량이 들어서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입구에 의료진과 안내요원이 검사 차량을 안내하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 차량이 들어서고 있다. 이날 선별진료소에는 오전에만 30여 대가 넘는 차량이 방문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이 접수를 받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이 검체 채취를 준비하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이 검체 채취를 하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선별진료를 받기 위한 차량이 대기하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관련 서류를 전달하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방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걸어가고 있다.
5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 위차한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접수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