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대회원 대상 성금 모금 진행...지병협, 강남구의사회장 쾌적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코로나19(COVID-19)가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의료계가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대한의사협회는 정례브리핑을 통해 26일 코로나19 관련 대회원 대상 성금 모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급격하게 확산되면서 대구·경북 지역 의료인들이 사투를 벌이며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어 이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의협은 26일부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성금모금을 진행한다. 모금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지역 의사회와 소속 회원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대한지역병원협의회는 이날 열린 상임이사회에서 2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병협 이상운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해서는 회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해 전달하게 됐다"며 "의협이 성금 모금 단일 창구가 돼 하나로 뭉쳐 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병협은 추후 성금이 모금되면 또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 강남구의사회 황규석 회장도 3000만원의 성금을 대구시의사회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며, 대한아동병원협회 박양동 회장도 1000만원을 의료인 지원 성금으로 납부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의협 최대집 회장은 "코로나19를 저지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의료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의협은 코로나19라는 재난 앞에서 국민건강 수호와 회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