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준법경영 강화 프로젝트 진행
유유제약, 준법경영 강화 프로젝트 진행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2.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펌 김앤장과 준법경영 시스템 구축 기반 마련 
유유제약은 김앤장과 준법경영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 : 유유제약)
유유제약은 김앤장과 준법경영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 : 유유제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은 김앤장 로펌과 함께 준법경영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준법경영 강화 프로젝트는 청탁금지법 등 국내 반부패법령을 포함해 DOJ(美 법무부), SEC(美 증권거래위원회), FCPA(Foreign Corrupt Practices Act: 해외부패방지법), 영국 Bribery Act 등 세계 각국의 반부패법령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 6명의 변호사와 1명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김앤장 프로젝트팀이 영업, 마케팅, R&D 등 각 부서의 서류 검토와 주요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컴플라이언스 준수 현황을 진단했다. 

또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및 관련 규정 개선 방안도 검토했다.

컨설팅 결과 비교적 낮은 수준의 리스크 레벨을 갖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DOJ∙SEC FCPA 가이드라인에 맞춰 준법경영 시스템을 정비함에 따라 보다 확실한 리스크 매니지먼트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유제약은 이번 프로젝트로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향후에도 충실한 준법경영 시스템 운영현황 점검을 통해 미흡한 부분이 발견되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