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의료계 단체 및 대구시장, 중수본 박능후 본부장과 간담회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 '전쟁 중과 같다'며 적극적 지원 요청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박능후 본부장은 지난 22일 밤 대구 경북 지역 의료단체와 대구시장 등을 만나 코로나19 대책방안을 논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 보건복지부)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박능후 본부장은 지난 22일 밤 대구 경북 지역 의료단체와 대구시장 등을 만나 코로나19 대책방안을 논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 보건복지부)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대구시 의료계와 대구시장이 정부에게 의료인력 부족 등을 호소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박능후 본부장 지난 22일 21시 대구·경북 의료계 단체장과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COVID-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하게 열렸으며, 의료계 간담회에 이어 권영진 대구시장이 박 본부장과 만나 현재의 대구 상황과 앞으로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박능후 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사항을 직접 보고, 적극적으로 힘을 합치기 위해서 방문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대구·경북 의료계는 진단검사와 치료에 있어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박 본부장에게 전달했다.

치료 및 진단검사에 필요한 의료인 등 인력 부족 문제와 자가격리기준이 엄격해 일정 조건(고글, 마스크, 장비, 에이프런 착용 등)에서는 예외를 인정하는 등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은 "지금 상황은 전쟁 중 군인과 같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중앙과 지방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 본부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의료계에 감사하고 중앙정부에서도 지역의사회, 병원계와 협력해 빠른 시일에 안정화될 수 있도록 중앙사고수습본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의료계에서도 대구·경북 지역의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경북 의료계 단체에서는 이성구 대구시의사회장, 장유석 경북의사회장, 고삼규 대구경북 병원협회장, 정호영 경북대병원장, 민복기 대구의사회코로나대책반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