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3제 복합제...4가지 용량으로 시장 내놔

보령제약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 3제 복합제 '듀카로'. (사진제공 : 보령제약)
보령제약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 3제 복합제 '듀카로'. (사진제공 : 보령제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시장에 본격 뛰어든다.

보령제약은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에 암로디핀과 로수바스타틴을 복합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 3제 복합제 듀카로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듀카로는 ARB 계열 고혈압 치료 성분 피마사르탄과 CCB 계열 고혈압 치료 성분 암로디핀,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3제 복합제다.

용량은 30/5/5mg, 30/5/10mg, 60/5/5mg, 60/5/10mg 등 총 4개 용량이다.

듀카로는 단일성분 고혈압 치료제로 목표 혈압에 도달하지 못하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위해 개발됐다.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한 3가지 성분을 알약 하나에 담아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여준다. 

듀카로는 본태성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3상에서 카나브만으로 목표혈압에 도달하지 못한 환자에서 기저치 대비 수축기혈압 22.72mmHg 강하효과를 보였으며, 48.32%의 LDL 콜레스테롤 감소효과를 보였다. 또 86%의 혈압반응률과 81%의 LDL-C 치료 목표 달성률을 보였다.

보령제약 안재현 대표는 “카나브패밀리는 작년 처방실적 800억원을 돌파하며 고혈압 치료제 시장에서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며 “카나브패밀리 중 5번째로 출시된 듀카로 역시 임상 3상을 통해 입증한 뛰어난 효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제약은 올해 안으로 기존 제품과 다른 성분의 이상지질혈증 복합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