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 약대생 대상 인턴십 운영
한국유나이티드, 약대생 대상 인턴십 운영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2.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약대생에게 베트남 연수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약대생 대상 해외산업연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약대생 대상 해외산업연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약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산업연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대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산업체, 기업 등 업무를 경험하며 실무 능력을 높이고,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05년부터 16년 동안 매년 인턴십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해외산업연수 인턴십 프로그램은 동계방학 4주 동안 성균관대 약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베트남 호치민의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을 비롯해 베트남 식약청, 의약품품질관리소, 의약품 도매시장, 주요 국립 종합병원, 빈증(Binh Duong)시 공단 지역, 호치민 및 하노이 약학대학 등을 방문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 마케팅, 영업 현장 체험과 이론 교육을,  교류 협정을 체결한 현지 약학대학에서는 실험실, QC 부서 등 각자의 관심 분야에서 실무실습을 경험했다.

일정 중에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정기 후원하는 빈증시 내 보육원을 방문하여 나눔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는 “학생들이 베트남 제약산업과 약학 분야를 직접 경험하고, 현지 교류를 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얻었길 바란다”며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제약산업의 세계화에 기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