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 설립 이후 사무 개시...효율적 투자 진행 계획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홀딩스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 시무를 공식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보령홀딩스는 미국 현지법인은 미국 및 유럽의 글로벌제약사, 투자자, 초기 단계(early stage)연구개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축적을 통해 효율적인 투자를 진행하고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보령제약,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컨슈머 등 사업회사와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제2의 대도시이자 미서부지역 대표적인 바이오/라이프사이언스 관련 벤쳐와 투자의 허브인 샌프란시스코에 개소하는 현지 법인명은 ‘하얀헬스네트웍스(HAYAN HEALTH NETWORKS)’이며 법인장에는 보령제약의 글로벌사업본부장인 최성원 전무를 임명했다.

최성원 전무는 “AI, 디지털 등 경계가 사라지고 속도가 중요해지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은 정보와 네트워크가 생명”이라며 “이제 첫 걸음이지만 보령홀딩스는 세계 최대 제약 시장이자 대학, 연구소, 전문인력, 자본 등 인프라를 갖춘 미국에서의 현지법인 개소를 계기로 네트워크와 정보축적을 통해 투자효율을 높이고, R&D 협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홀딩스 자회사인 보령제약은 개발 중인 항암신약 BR2002의 미국 임상1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