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꿈의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

씨제이헬스케어는 최근 '워킹맘, 러브 마이 셀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씨제이헬스케어)
씨제이헬스케어는 최근 '워킹맘, 러브 마이 셀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씨제이헬스케어)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워킹맘, 러브 마이 셀프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따. 

이번 행사는 꿈의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 초청에 이어 워킹맘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전략, 임상, 경영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씨제이헬스케어의 워킹맘 임직원들이 모여 업무와 육아에 지친 워킹맘들이 잠깐의 휴식으로 스스로를 챙기고, 건강하게 일과 삶을 병행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한 자리에 모인 씨제이헬스케어의 워킹맘 임직원들은 직장생활과 육아에서 느끼는 서로의 고충을 나눴다. 이어 마련된 나무 도마 제작 클래스에서 저마다 특별한 디자인을 입히고 나 자신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새기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영전략팀 이보슬 대리는 “업무와 육아로 정신 없는 날들을 보내다 보니 나 자신에게는 소홀하지 않았나 생각했다.” 며 “앞으로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 씩씩하게 회사 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씨제이헬스케어는 현재 출산 지원 제도로 임신 위험기에 있는 임직원의 단축근로제도와 태아검진을 위한 시간제 유급휴가, 첫째부터 셋째 자녀 출산 시 출산 장려금 지급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육아 지원 제도로는 긴급 자녀 돌봄 단축근로제,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임직원을 위한 입학 돌봄 휴가, 유연근무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