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부터 매년 기부...400여명 환아 지원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 환아에 성장호르몬제를 기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 :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 환아에 성장호르몬제를 기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 : 동아에스티)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최근 저신장증 어린이를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5억원 상당의 자사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했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전국 종합병원 소아내분비 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기증에 선정되는 80여 명의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환아는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받게 된다. 

동아에스티는 2013년부터 매년 성장호르몬제를 기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여 명의 저신장증 환아에 약 25억원 상당을 지원했다.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 어린이들이 작은 키로 인해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계속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는 동아에스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는 동아에스티가 개발한 카트리지 제형 성장호르몬제로 소아의 저신장 환자의 투약이 간편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자가투여가 가능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