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의대 계단강의동 4층 임우성 국제회의실에서 열려…총 4회 개최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대병원 의학연구원(원장 최동호)은 오는 1월과 2월 총 4회에 걸쳐 '2020 인공지능 연구네트워크 특강'을 의대 계단강의동 4층 임우성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 특강은 '혁신형 의사과학자 연구사업' 주관연구기관인 한양대병원이 미래의학을 이끌 의사과학자들의 실질적인 융합연구 활성화와 연구성과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국내외 기업,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 및 산-학-연 공동연구 모델 구축, 새로운 의료분야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다양한 연구지원 활성화의 일환이다. 

1월에 열리는 첫 강의는 6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된다. 한양공대 최용석 교수(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가 '인공지능 현황 및 최신 응용'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 강의는 1월 20일 오후 5시 30분에 열리며, 카카오 클라우드 기술팀 공용준 상무가 'Redefine The Hospital with kakao A.I Saas'를 주제로 강연한다.  

2월에 열리는 세 번째 강의는 10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된다. 옥상훈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 에반젤리스트가 '네이버 클로바 A.I 기술 및 적용 사례 소개'를 주제로 강연한다. 

네 번째 강의는 2월 24일 5시 30분에 열리며, 한양의대 김진혁 교수(생리학교실)가 '게놈의 생물학적 기능의 새로운 모델에 기반한 암 유전자 발현 데이터의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최동호 의학연구원장은 "본원은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연구중심병원으로 한 걸음 나가고자 연구역량 강화와 다각적인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특강을 개최한다"며 "의학연구원 산하 여러 센터에서 연구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과 분야별 심층적인 심포지엄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