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사용 및 취급법 제공..."고객편의성 증대 취지"

일동제약은 최근 제품사용가이드 영상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최근 제품사용가이드 영상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일동제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 제품 사용법과 관련한 영상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 편의성 증대가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지다. 

대상 품목은 ▲지큐랩(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메디터치 썬프로텍션(상처관리용 습윤드레싱) ▲캐롤 쿨링 더블파워 및 캐롤 프로 더블파워(파스형 외용소염진통제) ▲푸레파인 연고 및 푸레파인 좌제(치질치료제) ▲잡스(해충퇴치용품) 등이다.

일동제약은 최근 3년간의 고객 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 관련 문의가 많은 제품군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영상을 제작했다. 

각 영상은 해당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 및 잘못된 사용법, 취급 및 보관법, 사용상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직관적인 화면 디자인과 시인성을 고려한 영상기법 등을 적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일동제약 제품 사용법 안내 영상 서비스는 자사 홈페이지 제품정보 및 공식 SNS 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제공된다.

일동제약은 제품 패키지 등에 QR코드를 추가하여 제품의 상세정보와 사용 및 보관법 등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일동제약은 “동영상을 통해 자사 제품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을 유도하고 부작용 및 오남용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소비자 의견 수렴 등 고객 친화 활동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